교촌치킨 ‘마피아게임’ 100만뷰 기록…마케팅상 수상
교촌치킨 ‘마피아게임’ 100만뷰 기록…마케팅상 수상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0.26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아 교촌해’, ‘맥스서밋 2021’ 어워드 프랜차이즈 부문 수상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교촌치킨의 유튜브 콘텐츠가 신선한 콘셉트와 재미유발로 조회수 100만뷰 이상을 기록한 가운데 모바일 마케팅상을 수상했다. 교촌치킨은 공식 유튜브 채널 ‘사랑아 교촌해’의 콘텐츠로 국내 최대 규모 모바일 마케팅&애드테크 컨퍼런스 맥스서밋2021(MAX SUMMIT) 어워드에서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심사에서는 독창성, 효용성, 고객중심 등이 평가됐다.

교촌치킨의 유튜브 콘텐츠가 신선한 콘셉트와 재미유발로 조회수 100만뷰 이상을 기록한 가운데 마케팅&애드테크 컨퍼런스 ‘맥스서밋2021’ 어워드에서 수상했다.(사진=교촌치킨)
교촌치킨의 유튜브 콘텐츠가 신선한 콘셉트와 재미유발로 조회수 100만뷰 이상을 기록한 가운데 마케팅&애드테크 컨퍼런스 ‘맥스서밋2021’ 어워드에서 수상했다.(사진=교촌치킨)

이번 맥스서밋 2021 어워드에서 수상한 교촌치킨의 유튜브 콘텐츠는 ‘비대면으로도 서로 교촌의 진심이 통할까? (feat. 단톡방 마피아) FAN KLUB EP. 2’다. 콘텐츠 내용은 단체 오픈 채팅방에서 인기 개그우먼과 유명 유튜버 등 총 5명의 출연자들이 교촌치킨을 주제로 교촌에 진심인 자를 찾는 마피아 게임 형식으로 진행된다. 게임 후에는 교촌 수제맥주, 신제품 발사믹치킨 등 교촌의 메뉴들을 함께 즐기며 교촌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한다.

해당 콘텐츠는 출연자들의 넘치는 재치와 콘텐츠의 신선한 콘셉트가 합쳐져 현재 조회수 100만뷰 이상을 기록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7회를 맞은 맥스서밋 2021은 매년 각 분야의 전문가와 실무자들이 업계 흐름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누는 대표 행사다. 누적 참가자 1만 명과 발표 연사 750명 이상이 참여한 바 있는 최대 규모의 모바일 애드테크 컨퍼런스다.

한편 교촌은 지난 8월 MZ세대와의 접점 강화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SNS 채널을 개편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 ‘사랑아 교촌해’를 선보였다. 메인 소비층인 MZ세대를 겨냥해 그들의 일상 속에 교촌이 녹아들 수 있도록 독특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신 트렌드와 밈(meme)을 활용한 친밀도 높은 콘텐츠로 MZ세대의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