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공주시지회,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대한노인회 충남 공주시지회,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10.3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지회가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공주시지회가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인사말을 하고 있는 박공규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공주시지회(지회장 박공규)는 10월 26일 공주시 노인회관에서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김정섭 시장을 비롯해 이종운 공주시의회 의장, 시의원과 공주시지회 박공규 지회장, 읍면동 분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노인복지유공자에 대한 수상식도 진행됐다. 평소 사회봉사 활동에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여온 신풍면 류경위, 유구읍 윤병수, 이인면 이윤장 등 어르신 46명이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기여자, 효자효부 표창을 받았다.

김정섭 시장은 “공주시는 올해 고령친화도시 인증을 받는 등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경제적 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어르신 친화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사회 취약계층인 홀몸 어르신 등이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촘촘한 복지망을 구축하겠다”고 덧붙였다.

박공규 지회장은 “공주시지회는 46년 만에 독자적인 노인회관을 개관해 처음으로 제25회 노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게 돼 가슴이 벅차다”며 “앞으로 공주시노인회관이 노인복지타운으로 역할을 할수 있도록 경로식당, 휴게시설, 주차장 부족 등에 대해 공주시에서 많은 관심과 협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