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 영주시지회, 백세노인자원봉사클럽 사례 발표 장려상 수상
대한노인회 경북 영주시지회, 백세노인자원봉사클럽 사례 발표 장려상 수상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11.0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지회가 경상북도 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노인자원봉사 사례발표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영주시지회소속 백세노인자원봉사클럽(코치 장동섭)이 경북노인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노인자원봉사 사례발표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사진 왼쪽세번째 양재경 연합회장, 다섯번째 장동섭 코치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 영주시지회(지회장 황기주) 소속 백세노인자원봉사클럽(코치 장동섭)는 10월 22일 경북연합회 회의실에서 열린 경북노인자원봉사센터 주최 노인자원봉사 사례발표대회에 참가하여 장려상을 수상했다. 

백세노인자원봉사클럽은 관내 경로당 회장 6명을 주축으로 남 15명 여 5명, 총 20명으로 70∼83세의 봉사 정신이 투철한 회원들로 구성되어 지역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들은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월 2회 관내 15개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방역 소독 및 환경정화사업을 하고 있다. 또한 독거어르신 및 거동 불편한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방역과 청소도 해 드리고 말벗이 되어 상담을 하기도 한다.

장동섭 코치는 “구성원전체가 노인들이어서 봉사활동에 어려움도 많지만, 우리가 할 수 있는 한 봉사의 손길을 펼치겠다는 각오로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찾아 더욱 따뜻한 마음으로 다가가려고 노력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황기주 지회장은 “남을 돕는데서 나 자신이 더 큰 용기와 보람을 얻게되니, 지역사회에 봉사하면서 더불어 함께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현재 영주시지회는 6개 노인자원봉사클럽이 있고, 코치 및 회원 120명이 노인자원봉사클럽에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