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홈페이지 새단장…고객 소통에 중점
포스코건설 홈페이지 새단장…고객 소통에 중점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1.0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Story` 메뉴 개발…웹 매거진 형태 구현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포스코건설이 고객 소통에 중점을 두고 10년 만에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기업 브랜딩 특화 메뉴를 개발, 도입했으며 영상과 이미지 비중을 높여 회사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게 꾸몄다.

포스코건설이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사진=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사진=포스코건설)

4일 포스코건설은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고객들이 사용하는 디바이스에 특화된 화면구성은 물론 영상과 이미지 비중을 대폭 늘려 하나의 웹 매거진 형태로 구현했다.

홈페이지 첫 화면은 기업시민 경영이념 슬로건인 `Build Value Together`(같이 짓는 가치)와 함께 `포스코건설의 오늘과 내일` 이라는 주제로 포스코건설의 더샵 브랜드, 안전, 주요 실적 등을 화려한 영상으로 담아냈다.

특히 `Special Story`는 포스코건설이 국내 건설업계에서 최초로 개발한 기업 브랜딩 특화 메뉴이다. 현재는 다양한 영상과 이미지를 활용해 매거진 형태로 쉽고 재미있게 표현한 △기업시민 △스마트 컨스트럭션 △탄소중립 경영 △더샵 △도시정비 △기업문화 등 6개 주요 테마를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고 있으며, 이 테마들은 주기적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포스코건설의 다양한 ESG 경영활동들에 대해 중장기적 목표와 구체적인 활동사례들을 소개했다.

포스코건설은 `뉴스룸`을 신설해 보도자료뿐만 아니라 언론에 비친 포스코건설의 모습과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의 대표 콘텐츠들을 한 공간에 담음으로써 `브랜드 저널리즘`으로서의 가능성도 모색하고 있다. 채용 코너에서는 실제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직원들이 인터뷰 형식으로 본인의 직무를 소개함으로써 직원들에게는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높여주고 취업준비생들에게는 건설업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오는 15일까지 `홈페이지 새단장 오픈 기념` 바이럴 마케팅 이벤트도 진행한다. 포스코건설 홈페이지 고객센터의 `콘텐츠 문의` 게시판에 홈페이지에 대한 느낌을 자유롭게 남기거나 포스코건설 인스타그램 채널의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긴 응모자 중 총 100명의 당첨자를 17일 선발해 케이크와 커피 모바일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