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시각장애아 나눔 봉사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시각장애아 나눔 봉사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11.0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 담심포와 ‘점자촉각책’ 제작 봉사 참여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5기 2조는 지난 6일 경기도 양주시 광적면에 위치한 사회적기업 담심포와 함께 시각장애아를 위한 점자촉각책을 제작에 참여했다. 

담심포에서 개발한 점자촉각책은 원단에 점자와 숫자가 입체적으로 인쇄돼 손끝 촉각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손바느질 놀이책이다. bhc치킨은 이번 봉사는 촉각발달 기여, 학습기회 확대 등을 통해 시각장애아의 사회적 자립에 힘을 더하고자 마련됐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 단원들은 표지와 내지로 구성된 원단을 바느질로 엮고 숫자 표기에 따라 구슬을 꿰면서 점자촉각책을 완성했다. 이후 점자촉각책을 담심포에 전달, 해당 기업을 통해 전국 맹학교와 점자도서관에 무상 보급될 수 있도록 했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시각장애아를 위한 놀이책이 부족하다는 얘기를 듣고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자 봉사에 참여했다”며 “시각장애아가 세상과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지원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봉사단의 활동은 시각장애아에 대한 관심을 독려함과 동시에 장애아가 겪는 문화 격차를 좁히는 방안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장애인을 비롯한 소외계층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봉사단과 각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