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의왕시지회, 경로당 회계와 행정업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한노인회 경기 의왕시지회, 경로당 회계와 행정업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11.2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지회가 의왕도시공사, 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경로당 회계와 행정업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왕시지회가 경로당 회계와 행정업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오른쪽 4번째부터 이원식 사장, 김상돈 의왕시장, 이종훈 지회장, 최동현 이사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의왕시지회(지회장 이종훈)는 11월 15일 지회 대회의실에서 의왕도시공사, 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경로당 회계와 행정업무 지원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김상돈 의왕시장, 이종훈 지회장, 최동현 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이원식 의왕도시공사 사장 그리고 관련 경로당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 인사말씀, 협약서 서명 및 교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의왕시지회는 협약에 따라 참여 봉사자에게 회계 및 경로당 행정업무에 대하여 사전교육 후 경로당 별로 봉사자를 배치할 계획이며, 현재까지 의왕시 106개 경로당 가운데 20여개 경로당이 자원봉사자 지원을 요청한 상태다.

의왕도시공사는 기업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경로당에서 월2회 이상 정기적으로 자원봉사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의왕시자원봉사센터는 경로당 운영관리 봉사활동이 지속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재능기부 자원봉사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 더 많은 경로당이 회계 및 행정 업무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3개 기관이 공동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종훈 지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경로당 어르신들이 어려워하는 경로당 보조금 회계 관리 업무의 수고를 덜어 줄것으로 기대된다”며 감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