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게임박스,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1’ 참가
KT 게임박스,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1’ 참가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11.1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포가튼 시티’ 한글판 버전 독점 출시…게임 라인업 지속 확대
KT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1’에 참가한다.(사진=KT)
KT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1’에 참가한다.(사진=KT)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KT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가 그라비티와 협업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1’에 참가한다.

KT는 이번 지스타 2021의 그라비티 부스에서 게임박스의 클라우드 게임 솔루션을 통해 그라비티의 신작 타이틀 ‘라그나로크 비긴즈’의 시연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게임박스의 클라우드 게임 기술은 초고속/초저지연 네트워크를 통해 별도의 게임 다운로드 없이 서버에 저장된 게임에 접속해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그라비티 부스 대기존에는 게임박스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함께 마련된다. 체험 공간에서는 모바일과 IPTV, PC 등 멀티 디바이스를 통해 게임박스 내 130여개 이상의 다양한 게임들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직접 즐겨볼 수 있다.

한편 게임박스는 16일 대작 타이틀 ‘더 포가튼 시티’의 한글판을 독점으로 론칭했다. 더 포가튼 시티는 로마시대 배경의 대작 어드벤처 게임으로 출시 직후부터 꾸준히 다양한 해외 웹진의 호평을 받아왔다. 세계 최대 게임 리뷰 사이트인 메타크리틱에서 평점 83점을 기록했다. 미국의 게임 웹진 IGN에서는 더 포가튼 시티의 내러티브를 극찬하며 평점 9점(10점 만점)을 부여하기도 했다.

이번 더 포가튼 시티의 한국어 버전 독점 출시로 국내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는 데 가장 큰 장벽이었던 언어 문제가 해소돼 게임박스 이용자라면 더 포가튼 시티의 다양한 반전과 스토리를 더 깊이 있게 느낄 수 있게 됐다. 

게임박스는 앞으로도 독점 콘텐츠를 수급해 게임박스 이용자들에게 타 클라우드게임 서비스와 차별화된 콘텐츠 라인업을 선사할 계획이다. 

KT 신규서비스 P-TF 임효열 상무는 “그라비티와의 협업을 통해 게임박스 서비스를 국내 최대 게임 박람회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KT는 더 많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한 환경에서 클라우드 게임 이용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사와 제휴를 추진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