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인디 아티스트 발굴‧홍보 지원
하나카드, 인디 아티스트 발굴‧홍보 지원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1.1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채널 통해 뮤직 콜라보 이벤트 진행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하나카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설 자리가 좁아진 젊은 인디 아티스트를 지원한다. 18일 하나카드는 인디 아티스트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ESG경영 실천과 더불어 공연문화 활성화와 아티스트 발굴 및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하나카드는 인디 아티스트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다섯 번째 인디 아티스트로 ‘청춘라이터 정예원’이 선정됐다.(사진제공=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인디 아티스트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다섯 번째 인디 아티스트로 ‘청춘라이터 정예원’이 선정됐다.(사진제공=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올해 5월부터 자사의 유튜브 채널인 하나TV를 통해 다양한 뮤직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일렉트릭 뮤직 인디밴드 ‘세이수미’를 시작으로 힙합 뮤지션 Joob A(줍에이), 맥거핀 밴드 등과 함께 진행했던 아티스트 콜라보 프로젝트는 유튜브 누적 조회수 160만회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다섯 번째 인디 아티스트로 선정 된 ‘청춘라이터 정예원’은 2019년 3월 첫 디지털 싱글인 ‘나의 작은 별에게’로 데뷔했으며, TV예능 ‘효리네 민박’에서 삼남매 투숙객으로 ‘상순이네 민박’을 부른 소녀로도 유명하다. 이번 뮤직비디오 곡으로 선정 된 ‘야호’는 자연의 싱그러움과 ‘야호~’의 경쾌함이 느껴지는 멜로디가 특징이다.

하나카드는 뮤직비디오 시청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 한다. 다음달 12일까지 유튜브 뮤직 콘서트 영상 시청 후 감상평을 남기면,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ED가습기, 아이스크림 케이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의 경품이 증정 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가능하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문화 공연 분야가 아직도 힘든 시기를 겪고있다. 특히 젊은 아티스트들의 설 자리가 부족한 점이 가장 안타깝다”면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을 이 시대의 청춘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