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치즈트러플순살, 발사믹치킨 등 일부 신제품 동결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교촌치킨이 가맹점 수익성 개선을 위해 치킨 가격을 최대 2000원 올린다. 교촌에프앤비(교촌)은 11월 22일부터 제품 권장 가격 조정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조정 시기와 폭은 교촌치킨 본사와 가맹점소통위원회의 협의를 통해 결정됐다. 교촌에 따르면 이번 권장 가격 조정은 지난 2014년 일부 부분육(콤보, 스틱) 메뉴 조정에 이어 7년 만에 시행이다. 품목별 500원~2000원 사이로 진행된다.
교촌오리지날, 레드오리지날, 허니오리지날 등 한마리 메뉴 및 순살메뉴의 경우 1000원이 인상된다. 원가 부담이 높은 부분육 메뉴는 2000원 상향 조정 된다. 인상률은 평균 8.1%(동결메뉴 제외)다.
구체적으로 교촌오리지날과 허니오리지날이 15,000원에서 16,000원, 교촌윙과 교촌콤보가 17,000원에서 19,000원, 레드윙, 레드콤보, 허니콤보는 18,000원에서 20,000원으로 각각 조정된다. 신화시리즈, 치즈트러플순살, 발사믹치킨 등 최근 신제품은 조정 없이 기존 가격으로 유지된다. 이외 일부 사이드메뉴가 500원 상향 조정된다.
교촌은 이번 가격 조정을 통해 가맹점 수익성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교촌 관계자는 “수년간 누적된 인건비 상승 및 각종 수수료 부담에 최근 전방위적 물가 상승까지 더해지며 가맹점 수익성 개선이 절박한 상황”이라면서 “고객 여러분께 더 나은 품질과 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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