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데이터, 빅데이터 기반 시각화 공모전 개최
한국기업데이터, 빅데이터 기반 시각화 공모전 개최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1.19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8일까지 접수 마감…대상 상금 500만원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한국기업데이터가 지역경제 빅데이터 플랫폼 생태계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두 번째 발걸음을 뗀다. 한국기업데이터는 지난해에 이어 '2021 한국기업데이터(KED) 빅데이터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며 12월 8일까지 접수 마감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기업데이터가 지난해에 이어 '2021 한국기업데이터(KED) 빅데이터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며 12월 8일까지 접수 마감한다.(사진제공=한국기업데이터)
한국기업데이터가 지난해에 이어 '2021 한국기업데이터(KED) 빅데이터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며 12월 8일까지 접수 마감한다.(사진제공=한국기업데이터)

주제는 한국기업데이터의 기업 정보를 활용해 지역 경제 및 기업의 특징 등을 분석한 대시보드를 만드는 것이다. 세부 주제는 △지역경제 위기 전조현상 검출을 위한 기업 빅데이터 활용 △지역 부채와 기업 부채 기반, 지역 경제 활성화 예측 등 원하는 주제로 다양하게 선정할 수 있다.

'경기지역경제포털'에 게시된 한국기업데이터의 기업통계데이터를 필수로 활용해야 하며, 이외 포털 내 지역화폐 등 모든 무료 데이터도 사용할 수 있다. 공공데이터 포털 등을 통해 데이터를 추가로 융합하여 활용해도 무방하다.

참가 자격은 국내 소재 대학 및 대학원생, 그리고 데이터 활용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고등학생 이하 제외)을 대상으로 한다. 휴학 중이거나 국내 소재 대학(원)에 재학 중인 외국인도 가능하다.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으며, 팀 인원은 최대 3인까지 구성할 수 있다.

응모는 오는 12월 8일까지(PPT 파일 제출)이며, 1차 예선 결과는 12월 14일에 발표된다. 2차 심사는 한국기업데이터 본사에서 PT 심사로 진행되며, 이후 최종 발표 및 시상은 12월 23일로 예정되어 있다.

상금은 총 1,200만원이며 대상(1팀)이 500만원, 최우수상은 대학(원)생 1팀과 일반인 1팀씩 총 2팀에게 각 200만원이 지급된다. 우수상은 총 3팀을 선정하며 상금은 각 100만원이다.

앞서 한국기업데이터는 지난 15일 사전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공모전 데이터 활용 방법에 관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사전 교육 안내는 한국기업데이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