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모바일 홈페이지 리뉴얼…고객 편의성 증대
현대캐피탈, 모바일 홈페이지 리뉴얼…고객 편의성 증대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1.2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현대캐피탈이 고객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를 리뉴얼한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캐피탈은 자동차, 신용, 주택 대출 상품의 선택부터 확정까지 가능한 모바일 환경을 구축했다. 또한 고객이 회원가입 없이 한도 및 월 납입금을 조회할 뿐 아니라 상품별 대출 조건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생산판매 통계를 바탕으로 구매 고객들이 선호하는 차량 정보를 제공하고, 챗봇이 24시간 응대를 통해 고객의 대출 선택과 진행과정을 돕는 서비스 또한 새롭게 탑재했다.

현대캐피탈이 고객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를 리뉴얼한다.(사진=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이 고객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를 리뉴얼한다.(사진=현대캐피탈)

모바일 홈페이지 메인 화면은 ‘자동차 금융’, ‘대출’ 2가지 탭으로 구성해 모바일 환경에서의 심플함과 직관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현대캐피탈을 처음 접하는 고객들도 스마트폰으로 원하는 대출 상품만 선택하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대출 한도와 금리, 월 납입금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자동차 금융의 경우 차량을 먼저 선택한 다음 금융 상품에 대해 고민하는 고객의 일반적인 차량 구매 패턴을 반영한 자동차 견적 프로세스가 적용됐다. 고객은 차량만 고르면 상품별 대출 조건을 동시에 비교할 수 있는 ‘멀티 견적’을 통해 본인의 자금 상황에 맞은 자동차 금융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현대캐피탈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대출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챗봇’을 통해 손쉽게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즉시출금 해줘” 라는 메시지를 입력하면 챗봇이 결제 금액, 즉시 납부 및 중도상환, 근저당설정 해지 등의 옵션을 제안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