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 15년 연속, 공기청정기 5년 연속, 비데 5년 연속 1위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코웨이의 환경가전 전 부문이 브랜드 가치 평가 최고 점수를 받으면서 3관왕에 올랐다. 코웨이는 ‘2021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조사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정수기 부문 15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5년 연속 1위 △비데 부문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업계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 아이콘 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노블 정수기 시리즈 등 혁신 기술을 적용한 제품의 지속적인 출시가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코웨이 관계자는 “혁신 기술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사용 경험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신제품을 통해 환경가전 시장 트렌드를 주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브랜드스탁과 연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우수한 경영 성과를 이룬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차별성, 브랜드 인지도, 제품 신뢰도 등 3개 문항을 기준으로 한다.
저작권자 © 백세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