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이천시지회, 분회별로 경로당회계교육 및 운영지도점검
대한노인회 경기 이천시지회, 분회별로 경로당회계교육 및 운영지도점검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12.01 0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지회가 경로당회계교육 및 운영지도 점검을 실시했다.
이천시지회가 경로당회계교육 및 운영지도 점검을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이천시지회(지회장 원종성)는 10월 6일~11월 23일 8주간 오전·오후로 나누어 관내 410개소 전 경로당을 대상으로 경로당회계교육 및 운영지도 점검을 실시했다.

각 읍·면·동 분회와 협의 후, 분회사무실을 교육장소로 하고 분회별로 경로당을 소그룹으로 나누어 집합교육으로 실시했다. 교육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로당 운영의 개관과 폐관을 거듭하는 상황으로 인해 운영비 지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로당이 많아 지출에 대한 이해를 높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경로당 운영이 될 수 있도록 경로당회계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세부적으로는 ▲경로당 운영비의 바른 지출과 이해되지 않은 부분 ▲정산 시 필요한 증빙자료 등의 설명 ▲경로당 운영규정 ▲서류 서식 배포와 필요서류비치 ▲회원가입 등으로, 경로당을 운영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상세한 설명과 예시를 들어 교육의 만족도를 높였다.

원종성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위드코로나로 전환된 코로나19 상황에 방역수칙 준수와 대응 행동수칙을 더욱 철저히 지켜 달라”며 “2022년에는 안정적인 맞춤형 비대면·대면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관내 경로당을 활성화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하고 경로당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임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어르신들의 건강은 물론 행복한 노후의 삶이 될 수 있도록 노인복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