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복지재단, 취약계층에 난방비 6억5천만원 지원
KT&G복지재단, 취약계층에 난방비 6억5천만원 지원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2.0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00여 세대에 연탄, 도시가스 등 지원…17년간 누적 106억원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KT&G복지재단은 겨울 한파 속에 경제적 어려움으로 난방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에 등유, 연탄 등의 난방 연료와 도시가스비를 매년 지급해오고 있다. KT&G복지재단은 서울과 수도권 지역의 에너지 취약계층 3300여 세대에 총 6억 5천만원 상당의 난방비를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난방비 지원은 지난 2005년 시작해 17년째 이어오고 있는 취약계층 지원 사업이다. 현재까지 지원 금액은 약 106억원에 달한다.

KT&G복지재단이 서울과 수도권 지역의 에너지 취약계층 3300여 세대에 총 6억 5천만원 상당의 난방비를 지원한다.(사진=KT&G복지재단)
KT&G복지재단이 서울과 수도권 지역의 에너지 취약계층 3300여 세대에 총 6억 5천만원 상당의 난방비를 지원한다.(사진=KT&G복지재단)

수혜자들은 내년 3월까지 세대 당 2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 금액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를 위해 KT&G복지재단은 주유소 등 연료 판매업체와 도시가스 업체와의 사전 계약을 통해 필요한 비용을 선지불 했다. 또, KT&G 임직원 봉사단은 난방시설이 열악해 연탄 비축이 필수인 가정을 위해 지난 29일부터 이틀간 연탄 나눔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복지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이번 난방비 지원으로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소외계층의 에너지복지 향상뿐만 아니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복지재단은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KT&G가 지난 2003년 설립한 재단으로, 전국 8개 복지센터를 통해 지역 밀착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저소득 소외계층과 사회복지시설 등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며 사회문제 해결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