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기관장과 함께하는 ‘MZ세대 청년이사’ 간담회 개최
HUG, 기관장과 함께하는 ‘MZ세대 청년이사’ 간담회 개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12.0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사-영업부서 간 소통 활성화 방안 등 의견 공유
30일 권형택 HUG 사장과 청년이사 12인 등이 간담회서 기념촬영 모습.(사진=HUG)
30일 권형택 HUG 사장과 청년이사 12인 등이 간담회서 기념촬영 모습.(사진=HUG)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30일 기관 혁신의 일환으로 ‘기관장과 함께하는 청년이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권형택 HUG 사장 및 MZ세대 청년이사 12인이 참석해 기관 혁신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청년 이사회 의결 안건인 ESG 관점을 반영한 보증상품 구조개선, 본사-영업부서 간 소통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조직문화 개선과 관련된 제안을 하는 등 기관 혁신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했다.

HUG는 MZ세대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경영에 반영하고자 지난 7월 청년이사제를 도입했다. 매분기마다 청년이사가 참여하는 이사회를 개최하고 주요 현안 및 조직문화와 관련된 안건을 논의/의결해 제도개선에 반영하는 등 혁신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HUG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공사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젊은 직원들과의 소통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청년 이사회를 통해 소통과 화합의 조직문화를 조성, 국민 눈높이에 맞는 사랑받는 공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