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TV홈쇼핑‧T커머스, 국가고객만족도 1위
CJ온스타일 TV홈쇼핑‧T커머스, 국가고객만족도 1위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2.07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제품력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선봬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CJ온스타일이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호평을 받았다. CJ온스타일은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TV홈쇼핑 및 T커머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이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TV홈쇼핑 및 T커머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은 라이브톡 서비스 화면.(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TV홈쇼핑 및 T커머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은 라이브톡 서비스 화면.(사진=CJ온스타일)

NCSI는 기업 및 산업 등의 품질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대학과 함께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지난 5월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 T커머스 브랜드를 ‘CJ온스타일’로 통합하면서 채널 간 경계 없는 취향 쇼핑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CJ온스타일은 패션부문에서만 총 15개의 자체 브랜드(PB)와 라이센스 브랜드(LB)를 운영하고 있으며 패션 외에도 키친웨어, 식품, 뷰티 브랜드로 론칭했다.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려 하고 있으며 특히 올 하반기부터는 해외 대형 브랜드를 영입해 프리미엄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한다.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강화했다. CJ온스타일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TV홈쇼핑 라이브 방송 중 고객이 질문을 올리면 ‘톡PD’가 답변해주는 ‘라이브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 통합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서비스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화면 크기도 늘리는 등 서비스 강화에 나선 결과, 5월 이후 ‘라이브톡’ 서비스 이용 고객수 30만명, 전체 채팅 건수 100만건을 돌파했다. ‘QR코드 주문 서비스’와 ‘내일도착 서비스’ 등도 올해 새롭게 선보였다.

아울러 T커머스채널인 CJ온스타일 플러스는 고객 눈높이 맞춤형 콘텐츠에 집중하고 있다. T커머스 채널 특성상 방송 도중 화면 사이즈가 축소되면서 고령층 고객들이 상품 정보 등을 확인하는데 겪는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해 TV라이브 방송 대비 정보 노출 영역의 글자 크기를 확대해 제작하고 있다. 또한 녹화 방송의 장점을 살려 실감형 콘텐츠(AR)를 활용한 기획 프로그램인 ‘연희마켓’ 등 새로운 포맷의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을 시도하고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막강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CJ온스타일 통합 브랜드 론칭후 TV와 T커머스, 모바일을 아우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신규로 선보인 것이 실제로도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1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기업 최고의 경쟁력인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