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도봉세무서 복합시설 개발’ 협약체결
캠코, ‘도봉세무서 복합시설 개발’ 협약체결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12.07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유지 활용, 신축 청사와 생활SOC 개발 최초 사례…총 485억 투입
(왼쪽부터) 임성빈 서울지방국세청장, 안도걸 기획재정부 2차관, 박겸수 강북구청장, 남궁 영 캠코 공공개발본부장.(사진=캠코)
(왼쪽부터) 임성빈 서울지방국세청장, 안도걸 기획재정부 2차관, 박겸수 강북구청장, 남궁 영 캠코 공공개발본부장.(사진=캠코)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캠코가 국유지를 활용해 정부청사와 생활SOC를 단일 건물로 개발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7일 도봉세무서에서 남궁 영 캠코 공공개발본부장, 안도걸 기획재정부 제2차관, 박겸수 강북구청장, 임성빈 서울지방국세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도봉세무서 복합개발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관계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행정목적의 신축 청사와 도심에 부족한 생활SOC를 함께 공급한다는 측면에서 복합개발 첫 사례로 꼽히고 있다. 캠코는 기획재정부, 강북구, 국세청이 협력해 재건축이 시급한 지금의 도봉세무서를 철거하고, 세무서 등 신축 청사와 수영장 등 지역주민을 위한 생활SOC를 복합개발 방식으로 건립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강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획재정부가 청사 신축예산 399억원을, 강북구는 생활SOC 건립비용 86억원을 분담하고, 캠코가 2027년 6월까지 지하3층, 지상9층, 연면적 17,500㎡규모의 복합시설로 일괄 개발할 예정이다.

남궁 영 캠코 공공개발본부장은 “이번 사업은 캠코가 국/공유재산 개발역량을 활용해 새로운 개발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사업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것은 물론, 노후 청사나 국유지를 활용해 행정수요 공급과 함께 국민들의 일상생활 공간과 편의시설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캠코는 정부, 지자체 등과 협력해 총 40건, 1조4천억원 규모의 국/공유 개발사업을 완료했다. 또한 정부 청/관사 신축사업과 함께 13개 지자체 위탁 생활SOC 건립사업 등 총 47건, 1조5천억원 규모의 개발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