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김장김치 봉사 등 사랑의 온기 나눠
LX공사, 김장김치 봉사 등 사랑의 온기 나눠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12.07 15:4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함께 나눔 전달식 봉사활동 전개
LX공사를 비롯해 한국전기안전공사, 국민연금공단 등 전북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직원들이 7일 전북 전주시 한 마을에서 연탄 나눔 봉사활동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X공사)
LX공사를 비롯해 한국전기안전공사, 국민연금공단 등 전북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직원들이 7일 전북 전주시 한 마을에서 연탄 나눔 봉사활동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X공사)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가 연말을 앞두고 전북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들과 함께 취약계층을 위해 사랑의 온기를 나눴다. LX공사는 7일 전북 전주시 전주평화사회복지관에서 한국전기안전공사, 국민연금공단 등 전라북도 혁신도시 내 이전공공기관이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 나눔 전달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북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은 연탄을 나르며 지역사회에 사랑의 온기를 전했으며 전북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총 7,500장의 연탄을 전주 및 완주 일대 30가구에 전달됐다. 

앞서 이날 오전에는 전주시 덕진구 성덕동 일대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도 실시됐다. 참여 기관은 이날 봉사활동에서 세대당 김장김치 5kg을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취약계층 730세대에 전달했다.

LX공사 곽희도 경영지원실장은 “연탄과 김장김치가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봉사활동이 위축되는 상황이지만 LX공사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12-07 23:49:13
유교문화권의 24절기인 대설(大雪). 2021년 12월 7일(음력 11월 4일)은 대설입니다. 대설후 15일 동안의 절기에는, 최고 하느님이신 천(天, 인간을 낳으신 하느님이심.시경:天生蒸民, 태극과 연계되어 우주만물을 창조하신 최고 하느님 天)다음의 하위신으로, 하늘로 승천하시어 계절을 다스리시는 오제[五帝, 天(최고 하느님) 다음의 하위 하느님들]중의 한분 신이시며, 겨울의 하느님이신, 전욱(顓頊)께서 다스리시는 절기입니다.

대설은 겨울절기로, 이 절기 이후로 한국에서는 빙상놀이를 즐기기 시작하며, 몸보신을 위해 따뜻한 식사나, 따뜻한 음료, 만두.찐빵.군고구마같은 간식도 많이 먹는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력 10월인 맹동지월(孟冬之月)부터 거두어들이고 쌓아놓은(收藏,積聚) 곡물이나 식재료등으

윤진한 2021-12-07 23:49:52
식재료등으로 장아찌를 담그고, 고기를 절이고, 장(醬)도 담그고, 누룩을 빚고 술을 만드는데, 한국의 경우 김장도 마무리 되어가고, 대설즈음이면 콩과 여러가지 농작물로 메주를 쑤고 간장.된장.고추장등 여러가지 장(醬)을 담그는 때로 접어듭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