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주택도시금융연구원, ‘논문·아이디어 공모전’수상작 선정
HUG 주택도시금융연구원, ‘논문·아이디어 공모전’수상작 선정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12.16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 도시, 금융 분야 연구 활성화…각각 2건 총 4건 최종 발표
사진=HUG.
사진=HUG.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주택도시금융연구원 논문/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주택, 도시, 금융 분야 연구를 활성화하고 정책 아이디어를 개발하기 위해 지난 11월 21일까지 다양하고 참신한 논문/아이디어가 접수됐다. 

HUG는 접수된 논문/아이디어는 주제의 창의성, 내용 전개의 논리성과 일관성, 활용성 및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내/외부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기준을 충족한 논문 2편, 아이디어 2건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그 결과 논문 부문에서는 ‘도시정비사업 및 도시재생사업이 공시지가 변화율에 미치는 영향’과 ‘인구감소시대의 도시정책 지표변화에 관한 연구’가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도시재생플랫폼을 활용한 도시재생 씨앗융자 상품 활성화 방안’과 ‘1분 전세사기예방’이 각각 최우수상, 우수상으로 뽑혔다. 

HUG는 이들 논문 수상작은 시의적절한 주제를 선정해 내용을 논리적이고 타당하게 전개한 점, 아이디어 수상작은 주제와 내용이 참신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설명했다. 

권형택 HUG 사장은 “‘HUG 주택도시금융연구원 논문/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HUG는 주택, 도시, 금융 분야에 대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을 발굴해 신진 연구자를 지원하고 공사 연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