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가정폭력 피해 이주여성에 지원금 전달
bhc치킨, 가정폭력 피해 이주여성에 지원금 전달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12.2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처치유와 자립 지원, 이주여성센터에 3000만원 전달
지난 20일 김충현 bhc치킨 상무(오른쪽)가 이주여성 센터를 찾아 신영숙 원장에게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bhc치킨)
지난 20일 김충현 bhc치킨 상무(오른쪽)가 이주여성 센터를 찾아 신영숙 원장에게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bhc치킨)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통계청에 따르면 다문화 가구가 지난 2015년 약 30만 가구에서 2020년 약 37만 가구로 증가하는 등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가정폭력을 겪고 있는 결혼 이주여성 피해가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실제 국가인권위원회가 지난 2018년 발표한 ‘결혼이주민의 안정적 체류 보장을 위한 실태조사’를 보면 응답자 중 42.1%가 가정폭력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bhc치킨이 가정폭력으로부터 피해를 입은 이주여성의 상처치유와 자립지원에 나선다. bhc치킨은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인 BSR(bhc+CSR) 일환으로 지난 20일 이주여성센터를 방문해 지원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bhc치킨은 우리 사회 구성원인 이주여성이 가정폭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에 사회적 관심과 이들의 상처치유와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센터 관계자는 “매년 다문화 가정이 늘어나고 있어 이주여성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이 필요한 때”라면서 “지원에 감사드리며 가정폭력으로 피해를 입은 이주여성과 동반 자녀들의 자립과 이들이 다시 사회로 진출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충현 bhc치킨 상무는 지원금을 전달하면서 “피해를 입은 이주 여성들에게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사회적 관심과 배려이며 저희 작은 정성이 이들의 상처치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전달하는데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