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가상모델 ‘루시’ 쇼호스트로 데뷔…22일 목소리 공개
롯데홈쇼핑, 가상모델 ‘루시’ 쇼호스트로 데뷔…22일 목소리 공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12.2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감형 영상 스타트업 ‘포바이포’와 협업, ‘3D 애셋’, ‘VFX’ 등 최첨단기술 적용
가상모델 ‘루시’(사진=롯데홈쇼핑)
가상모델 ‘루시’(사진=롯데홈쇼핑)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모델 ‘루시’가 쇼호스트로 데뷔한다. 메타버스 사업의 일환으로 롯데홈쇼핑이 지난 2월 선보인 ‘루시’는 SNS 팔로워 수 7만명에 달하는 인플루언서다. 롯데홈쇼핑은 주얼리 브랜드 ‘O.S.T’, 외식 브랜드 ‘쉐이크쉑’ 등 유명 브랜드와 협업하며 활동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촬영한 이미지에 가상의 얼굴을 합성하는 ‘3D 애셋’ 기술을 적용했다. 피부의 솜털까지 구현해 실제 사람과 유사한 모습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0월 롯데홈쇼핑 대표 쇼핑행사인 ‘대한민국 광클절’의 홍보 모델로 선정돼 출연한 홍보 영상은 220만 조회수를 기록, 화제를 모았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인공지능 기반 음성표현 기술 강화, 실시간 소통 기능 적용 등 실제 인간과 가까운 수준으로 ‘루시’를 고도화해 메타버스 쇼핑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2일 TV홈쇼핑 방송을 통해 ‘루시’의 목소리를 최초로 공개한다. 이달 26일까지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특집전(K-MAS)’ 행사 중 방송 예고 영상에 ’루시’가 출연해 다음 판매 상품을 안내할 예정이다. 

산타 복장을 하고, 선물상자를 든 ‘루시’가 판매 예정 상품을 소개하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루시’의 외모, 직업 등 특징을 다각도로 고려해 최적의 목소리를 선정했으며, 입 모양이 발음대로 움직이도록 고도화된 기술을 적용해 사실감을 더했다. 

이를 위해 롯데홈쇼핑은 지난 9월 직접 투자한 실감형 영상 콘텐츠 제작 스타트업 ‘포바이포’와 협업해 모델링 정교화 작업, 모션 캡처, 영상 합성 등 VFX(시각 특수효과)를 활용한 최첨단 기술을 도입했다.

내년에는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기반으로 사람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할 정도로 가상 모델을 고도화 할 계획이다. 기존 사진, 영상 위주의 가상 모델의 한계에서 벗어나 메타버스 플랫폼 내 라이브 활동 등 실시간 소통이 필요한 분야로 활동을 확대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