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ESG 리포트 첫 발간 “선한 영향력의 시작”
CJ ENM, ESG 리포트 첫 발간 “선한 영향력의 시작”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2.2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추진 노력과 활동 소개…“사회적 역할과 책임 다하겠다”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CJ ENM이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업계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CJ ENM은 첫 ESG 리포트를 발간했다. 이번 <2021 ESG Report : 콘텐츠와 커머스, 선한 영향력의 시작>(<2021 ESG Report>)에는 CJ ENM의 ESG 경영철학, 실행 체계, ESG 활동 및 성과가 담겼다. CJ ENM은 매년 ESG 리포트 정기 발행을 통해 임직원·고객·주주 등 대내외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및 ESG 정보 공개를 강화할 계획이다.

CJ ENM이 첫 ESG 리포트를 발간했다.(사진=CJ ENM)
CJ ENM이 첫 ESG 리포트를 발간했다.(사진=CJ ENM)

CJ ENM의 <2021 ESG Report>는 △회사의 사업 부문과 히스토리 등 CJ ENM을 소개하는 ‘CJ ENM Overview’ △ESG 경영 체계와 철학을 담은 ‘ESG Foundations’ △대내외 이해관계자들이 선정한 주요 경영 이슈를 다룬 ‘2021 Material Topics’ △ESG 정보 및 성과를공시한 ‘ESG Disclosure’ △ESG 경영 활동의 세부 정보 및 기준 근거 등을 담은 ‘Appendix’ 등 총 5개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매력적인 콘텐츠와 브랜드 경험을 통해 더욱 가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CJ ENM의 ESG 방향성과 그간의 노력을 집대성했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환경과 산업 생태계에 긍정적 변화를 선도하기 위한 CJ ENM의 ESG 경영 전략 체계를 소개한다. 먼저, 산업별 특성을 반영해 엔터테인먼트부문은 ECP(Eco-balanced Content Production)를, 커머스 부문은 ECV(Eco-balanced Commerce Value-chain)를 ESG 철학으로 삼았다. 이를 기반으로 각 부문은 향후 콘텐츠 및 상품의 기획∙제작, 유통 등 전반적인 비즈니스 과정에서 세부적인 ESG 전략을 구축하고 활동을 추진한다.

<2021 ESG Report>는 표준 ESG 정보 공개 가이드라인인 GRI와 미국의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가 제정한 SASB를 반영해 작성됐다. 공인인증기관의 제3자 검증도 거쳤다. <2021 ESG Report>는 CJ ENM 홈페이지에서 국문과 영문으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CJ ENM 관계자는 “CJ ENM은 올해 2021년을 지속가능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각 사업 분야에 ESG 경영 철학을 뿌리내리기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고객, 주주, 협력사 등 이해관계자들과 모두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 조성에 힘쓰면서 엔터테인먼트·커머스 분야 선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CJ ENM은 올해 ESG 경영 관련 최고 의사결정 기구인 ESG위원회 및 ESG협의체를 비롯한 전담 조직을 강화하고 UN 산하 전문 기구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회원사로서 본격적인 ESG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CJ ENM은 지난 11월 대표적인 ESG 평가 기관인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의 ‘2021 ESG 평가’에서 종합 우수(A) 등급을 획득하는 등 국내외 주요 ESG 평가 등급이 뚜렷이 상향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