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어린이대공원에 ‘숨;편한 포레스트’ 3호 완공
롯데홈쇼핑, 어린이대공원에 ‘숨;편한 포레스트’ 3호 완공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12.2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저감 위한 친환경 녹지공간 조성…완공 기념 점등식 진행
(왼쪽부터)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심영신 서울시설공단 문화체육본부장, 손성일 서울어린이대공원장.(사진=롯데홈쇼핑)
(왼쪽부터)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심영신 서울시설공단 문화체육본부장, 손성일 서울어린이대공원장.(사진=롯데홈쇼핑)

약 1,000㎡ 면적에 총 1천 그루 나무 식재
페트병 뚜껑 3만여개, 지구 형상화 조형물 설치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지난 22일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3호를 조성, 완공식을 진행했다. 이곳에 약 1,000㎡ 면적에 총 1천 그루 나무를 심고, 산책로 등을 조성, 쉼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서울시설공단 심영신 문화체육본부장, 환경재단 이미경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완공을 기념한 점등식이 진행됐다. 

롯데홈쇼핑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도심 속 녹지공간 조성 사업 ‘숨;편한 포레스트’를 진행 중이며, 여의샛강생태공원(4월), 은평구청 부근 교통섬(6월)에 이어 서울어린이대공원에 3호를 완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버려진 페트병 뚜껑 3만여 개로 깨끗한 지구를 형상화한 조형물을 제작, 설치했다. 이를 통해 환경보호 동참 메시지를 전달하고, 경관조명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앞서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2월 환경부 및 환경재단과 ‘미세먼지 취약계층보호 및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2025년까지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등에 나무를 식재하고, 시민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숨;편한 포레스트’ 조성 작업을 진행 중이다. 

지난 6월에는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통해 방송 중 주문 1건당 나무 한 그루씩 자동으로 기부되는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해 1만 그루 이상의 나무를 기부했다. 이외에도 친환경 포장재 도입, 폐섬유 업사이클링 등 환경문제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지난 16일(목) 환경경영 국제 표준 ‘ISO14001’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시민들이 많이 찾는 어린이대공원에 ‘숨;편한 포레스트’ 3호를 조성하게 돼 더욱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