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KT DS, KSUG와 클라우드 기반 ‘ERP 생태계 확장’ 협력
KT-KT DS, KSUG와 클라우드 기반 ‘ERP 생태계 확장’ 협력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12.2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RP 시스템 S/4HANA 2020 전환…KT 클라우드 VMWare 서비스로 출시
KT·KT DS ‘SAP S/4HANA’ 클라우드 전환 차별점.(자료=KT)
KT·KT DS ‘SAP S/4HANA’ 클라우드 전환 차별점.(자료=KT)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KT와 KT DS가 한국 SAP 사용자 그룹(KSUG)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 생태계 확대를 위해 협력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KT DS는 KT 클라우드 기반으로 ERP 시스템을 ‘S/4HANA 2020’ 업그레이드했다. KT 클라우드가 S/4 HANA에 활용된 것은 국내 첫 사례이다.

KT는 이를 기반으로 KT DS가 맞춤 개발한 ERP 시스템을 KT 클라우드 VMware 서비스로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KT 클라우드 VMware 서비스는 VMware 플랫폼을 종량 형태로 활용할 수 있는 KT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다. 기존SAP 라이선스(BYOL)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은 KT클라우드를 통해 ERP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에 KT와 KT DS는 S/4 HANA가 KT 클라우드 상에서 원활히 작동될 수 있도록 네트워크 환경과 클라우드 서버도 정비했다. SAP S/4HANA는 성능 안정성/보안/네트워크/기술/인프라 등 총 5가지 면에서 안정적으로 실행이 가능해야 한다.

KT Cloud/IDC사업추진실장 윤동식 부사장은 “이번 SAP S/4HANA 서비스 출시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SAP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출시 이후에도 KSUG와 협력을 통한 서비스 고도화로, SAP를 사용하는 고객에 보다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T DS 경영서비스본부장 조영표 상무는 “T 클라우드 환경에 S/4HANA 구축 사업을 통해서 많은 지식과 경험을 확보했다”며 “향후 유사 사업에서 최고의 솔루션 제공자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홍기 KSUG 회장도 “이번 KT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SAP 사용자 그룹의 지평을 넓히게 된 것을 매우 환영한다”면서 “KSUG는 향후 국내 공동 혁신을 위한 발판을 확장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