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기업 웹사이트 선정…SK매직‧교원그룹 등 수상
혁신적 기업 웹사이트 선정…SK매직‧교원그룹 등 수상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2.27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고 권위 어워드 웹어워드코리아 2021 진행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거리두기 트렌드로 소비자가 온라인을 통해 기업 제품 혹은 아이덴티티를 접하게 된 것은 이미 오랜 일이다. 웹 공간을 활용한 손님 끌기가 중요해지면서 그에 따른 디자인과 다양한 기술들이 더 발전하고 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KIPEA)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웹어워드코리아’는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창작한 기업에 시상하며 더 나은 웹 환경 개발을 북돋우고 있다.

SK매직이 ‘웹어워드코리아 2021’에서 기업 일반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SK매직, 공식 홈페이지 메인 화면.(사진제공=SK매직)
SK매직이 ‘웹어워드코리아 2021’에서 기업 일반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SK매직, 공식 홈페이지 메인 화면.(사진제공=SK매직)

‘SK매직과 만나는 순간, 마법 같은 경험’

SK매직은 ‘웹어워드코리아 2021’에서 기업 일반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2월 SK매직은 고객에게 최적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SK매직과 만나는 순간, 마법 같은 경험’이란 주제로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평가에서 SK매직은 고객 경험을 우선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고자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온라인에서도 고객에게 오프라인과 동일한 제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3D를 기반으로 한 인터랙티브 브로슈어와 360° VR영상 쇼룸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누구나 쉽게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한편, 모션, 인포그래픽을 활용해 각종 비즈니스 정보를 시각적으로 전달했다는 것이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 최적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연구개발에서 디자인 철학까지 SK매직이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전달하고자 했다”면서 “앞으로도 홈페이지를 비롯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해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원그룹은 중견기업분야와 학생교육분야 총 2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웹어워드코리아 2021 중견기업분야 대상 수상 교원그룹 홈페이지 이미지. (사진제공=교원그룹)
교원그룹은 중견기업분야와 학생교육분야 총 2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웹어워드코리아 2021 중견기업분야 대상 수상 교원그룹 홈페이지 이미지. (사진제공=교원그룹)

2관왕 교원그룹, 각종 정보 직관적 표현 호평

교원그룹은 중견기업분야와 학생교육분야 총 2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교원그룹 홈페이지와 에듀테크 리딩 브랜드 빨간펜 홈페이지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 7월 교원그룹은 고객 소통 강화 및 접점 확대를 위해 대대적인 홈페이지 개편 작업을 진행했다. 기존 홈페이지를 고객 중심의 직관적 홈페이지로 새롭게 구성하여 고객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온라인 소통 창구를 마련했다.

중견기업분야 대상을 수상한 교원그룹 홈페이지는 기업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나타내고자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이야기하듯 화면을 구성했다. 또한 그룹 내 허브(Hub) 채널 역할을 강화하고자 △교육문화사업 △생활문화사업 △호텔레저사업 분야를 이해하기 쉽게 나타냈다.

학생교육분야 대상을 수상한 빨간펜 홈페이지는 통합 교육 브랜드빨간펜 론칭에 맞춰 새롭게 단장했다. 고객 편의에 초점을 맞춰 정보 접근성과 웹 페이지 간 유기성을 높여서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외국어부터 전집에 이르기까지 총 70여 종의 빨간펜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살펴보는 것 같은 경험 제공을 위해 '맛보기 영상'과 '미리 보기' 등의 콘텐츠를 삽입했다. 특히 이번에 출시한 아이캔두의 △준비학습 △기본학습 △발전학습 등 학습 콘텐츠를 짧은 영상형식으로 소개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웹어워드코리아는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어워드다. 3800명으로 구성된 전문가 평가위원단이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항목을 세부적으로 매년 평가해 선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