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엄광경로당’ 리모델링 지원…주민 공유공간으로 탈바꿈
HUG, ‘엄광경로당’ 리모델링 지원…주민 공유공간으로 탈바꿈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12.2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OPE with HUG’ 추진, 재능기부 통해 취약계층 이용시설 개보수
지난 23일 ‘HOPE with HUG’ 준공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HUG)
지난 23일 ‘HOPE with HUG’ 준공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HUG)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HOPE with HUG’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 소재한 ‘엄광경로당’을 리모델링해 개소했다고 28일 밝혔다. ‘HOPE with HUG’는 HUG/부산시/부산건축제 3자 간 협력 프로젝트로, HUG와 지역 건설사의 후원, 지역 건축가의 재능기부를 통해 취약계층 이용시설 및 노후 공용시설의 개보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HUG는 지난 2016년부터 ‘HOPE with HUG’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지난해에는 국토교통부 혁신도시 상생/협력 최우수 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엄광경로당’은 사상구청이 노후 2층 주택을 매입해 조성한 시설로, HUG의 재원 후원과 대한건축사협회 부산광역시 건축사회의 설계재능 기부를 통해 ‘엄광부엌&경로당’으로 탈바꿈했다. 

리모델링을 통해 기존에 활용하지 못했던 2층을 공유부엌으로 개조해 홀몸 어르신과 취약계층의 식사장소 및 공유공간으로 활용했다. 입구/난간 개보수를 통해 어르신들의 이용 편의를 높였다.

권형택 HUG 사장은 “코로나19와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작은 위안이 되길 바란다”며 “HUG는 내년에도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