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남양주시지회, ‘콩나물 재배 키트’ 530여개 전 경로당에 보급
대한노인회 경기 남양주시지회, ‘콩나물 재배 키트’ 530여개 전 경로당에 보급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12.29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지회가  관내 전체 530개소 경로당에 ‘콩나물 재배 키트’를 보급했다.
남양주시지회가 관내 530개소 전 경로당에 ‘콩나물 재배 키트’를 보급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남양주시지회(지회장 윤해원)는 정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530개소 전체 경로당에 ‘콩나물 재배 키트’를 보급했다. 

코로나 시대에 노인들의 우울감과 상실감을 위로하기 위해 진행된 이 사업은 남양주시와 협의를 통해 경로당 내에서 회원들이 직접 콩나물을 키워 정서적 즐거움을 느끼는 동시에 식자재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지회는 당초 150여개소만 키트를 보급할 예정으로 콩나물 재배와 동시에 화분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친환경재배 용기를 구매했는데, 사업의 취지를 들은 용기 업체는 저렴한 비용처리와 용기 일부를 후원해 주었다. 

콩나물 덮개는 지회 노인일자리 사업단에서 직접 만들었으며, 콩나물 재배용 콩은 지회에서 직접 여러 업체를 조사해 구매한 끝에 관내 530개소 전 경로당에 키트를 보급할 수 있었다. 

윤해원 지회장은 “앞으로도 남양주시 노인들의 정서지원 및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을 발굴하고 보급함으로써 남양주시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