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디지털 커머스 분야 우수 서비스 인정받아”
CJ온스타일 “디지털 커머스 분야 우수 서비스 인정받아”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2.2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어워즈 2021’ TV홈쇼핑 및 종합쇼핑몰 분야 대상 수상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CJ온스타일이 ‘아이어워즈 2021’ TV홈쇼핑 및 종합쇼핑몰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9일 CJ온스타일은 올해 TV홈쇼핑 채널 플랫폼과 재미 큐레이션 쇼핑몰 펀샵을 통해 디자인, 콘텐츠 등의 측면에서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선보인 점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사진은 CJ온스타일 TV홈쇼핑 화면(위), 펀샵 웹 페이지 메인 화면(아래).(사진제공=CJ온스타일)
사진은 CJ온스타일 TV홈쇼핑 화면(위), 펀샵 웹 페이지 메인 화면(아래).(사진제공=CJ온스타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는 ‘아이어워즈 코리아’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디자인 시상식으로 올해 18회째를 맞고 있다.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디자인, UI/UX,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부문의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올해는 고객사와 제작사 포함 약 700여개 업체가 참여했다.

올해 CJ온스타일은 시청자의 쌍방향 쇼핑 경험 확대를 위해 TV홈쇼핑 화면을 업그레이드했다. 정보 검색 용이성 등 TV플랫폼의 약점 보완을 위해 화면에 모듈형 레이아웃을 새로 적용해 중요 정보가 쉽게 인지되도록 했다.

새롭게 고안한 ‘라이브톡’ 기능을 통해 진행자와 고객 간에 실시간 소통 기능을 강화했다. TV화면상에서 방송과 연관 모바일 앱 상품을 추천해 주는 큐레이션 콘텐츠까지 제공한다. 이를 통해 모바일처럼 TV에서도 고객이 주체적으로 상품 정보를 습득할 수 있으며, 합리적인 소비 결정을 내릴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CJ온스타일 TV채널의 선명한 디자인도 상품에 대한 주목과 이해도를 한층 높여준다는 평가를 받았다. TV채널 화면에는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의 세련된 디자인 요소가 반영되어 있다. 상호 일관성 있는 디자인 요소가 TV/모바일의 호환성을 높여, 플랫폼 제한을 느끼지 않고 쇼핑하기 쉽다는 고객 반응이 많았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CJ온스타일은 올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TV, 웹, 모바일 등 전 채널의 UI(사용자환경)과 디자인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라면서 “CJ온스타일 어떤 채널을 이용하시더라도 편리하고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관련 고객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