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그룹, 메타버스서 신년행사 진행
애경그룹, 메타버스서 신년행사 진행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2.01.0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돋이, 타로신년운세, 라방 이벤트 등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애경그룹이 2022년 새해를 맞아 온라인 상에서 신년행사를 진행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조치다. 그동안 대면하지 못했던 신규 입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인사할 수 있는 공간도 준비해 환영의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애경그룹이 2022년 그룹 신년회를 애경그룹 사옥인 애경타워를 메타버스로 구현한 공간에서 5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사진제공=애경그룹)
애경그룹이 2022년 그룹 신년회를 애경그룹 사옥인 애경타워를 메타버스로 구현한 공간에서 5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사진제공=애경그룹)

3일 애경그룹은 2022년 그룹 신년회를 애경그룹 사옥인 애경타워를 메타버스로 구현한 공간에서 오는 5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룹 임직원이면 누구나 ‘AK Metaverse’에 접속해 신년메시지 및 다양한 새해 이벤트를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다. AK Metaverse는 게더타운 플랫폼을 활용해 그룹 사옥인 애경타워를 구현한 온라인 공간이다.

AK Metaverse에 입장하면 총 7개의 ‘워프 게이트’를 통해 애경산업, AK플라자, 제주항공, 애경케미칼 등 주요 계열사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테마 공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신년 행사답게 새해 소망을 비는 해돋이 공간, 타로 신년운세를 볼 수 있는 공간, OX퀴즈존 등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구현했다.

한편 AK플라자는 AK Metaverse 내에서 임직원 대상으로 깜짝 라방(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AK플라자의 라방인 ‘샤샤라이브’를 AK Metaverse내에 오픈하고 건강기능식품부터 에스프레소 머신 등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애경그룹지주회사 AK홀딩스 이석주 대표이사는 “비대면 업무 방식의 확산과 신기술 도입이 확대되는 상황 속에서 애경그룹도 이번 메타버스 신년회를 계기로 앞으로 다양한 사내외 행사 및 사업영역에서 그룹 사옥인 애경타워를 구현한 AK Metaverse공간을 적극 활용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