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창업 공간 론칭…이커머스 사업자 모집
교원그룹 창업 공간 론칭…이커머스 사업자 모집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2.01.0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물류센터와 풀필먼트 시스템 완비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교원그룹이 이커머스 운영에 필요한 자체 물류센터와 풀필먼트 시스템 등을 제공하는 최적의 창업 공간을 마련했다. 교원그룹은 이 공간에 대해 “예비 창업자를 위한 요람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교원그룹이 이커머스에 특화된 ‘교원스타트원 창업공간’(사진)을 론칭하며 새롭게 입주할 이커머스 사업자 및 예비 창업가를 모집한다.(사진제공=교원그룹)
교원그룹이 이커머스에 특화된 ‘교원스타트원 창업공간’(사진)을 론칭하며 새롭게 입주할 이커머스 사업자 및 예비 창업가를 모집한다.(사진제공=교원그룹)

3일 교원그룹은 이커머스에 특화된 ‘교원스타트원 창업공간’을 론칭하며 새롭게 입주할 이커머스 사업자 및 예비 창업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원스타트원 창업공간은 교원그룹 내 물류사업을 전개하는 계열사 ‘교원스타트원’에서 추진하는 신사업이다.

‘교원스타트원 창업공간’은 이커머스 시장의 영향력이 급속도로 확대되는 것에 주목하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어려운 1인 셀러 및 중소기업에게 필요한 제반 요소를 제공한다. 오는 1월 중순 서울 성수동에 1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교원그룹 성수물류센터 내 입지하고 있어 입주사들에게 최적의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유 오피스와 택배 서비스, 공유 창고는 물론 도소매 시장과의 인접성, 콘텐츠 제작을 위한 촬영 스튜디오, 미팅룸 등 이커머스 사업자에 필요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론칭을 기념해 첫 입주사를 위한 프로모션을 3일부터 진행한다. 6개월 이상 입주 선 계약 시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선착순 제공한다.

택배, 오피스, 스튜디오 등 원스톱 서비스 제공

‘교원스타트원 창업공간’은 자체적으로 물류센터와 풀필먼트(포장대행) 시스템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상품 재고관리부터 입출고, 배송, 반품, CS까지 고객 주문 이후의 전 과정을 일괄 처리해 주문과 동시에 빠른 배송이 가능하다. 초기 창업자나 소규모 쇼핑몰 운영자들이 판매와 마케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풀필먼트 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이커머스 업무 중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택배의 경우, 입주사 대상으로 편리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사업과 관련해 세무서비스, 웹호스팅, 창업교육 등의 컨설팅도 연계한다. 안정적으로 사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컨설팅 분야를 지속 확대하며, 각 분야의 협력 업체들과 체계적인 협업 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를 지원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교원스타트원만의 차별화된 전략으로 이커머스 사업자들의 창업 성공을 지원한다”면서 “입주업체 간 활발한 네트워킹 및 교원그룹과의 협업 등 다양한 상생 시너지를 모색해 나가며 예비 창업자를 위한 요람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