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CES 2022서 로봇 형태 안마의자 공개
바디프랜드, CES 2022서 로봇 형태 안마의자 공개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2.01.0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쪽 다리 마사지부 독립 구동…서로 다른 맞춤형 마사지 구현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바디프랜드 안마의자가 올해도 CES에 참가한다. 독립적으로 구동하는 다리 마사지 장치가 장착된 제품을 선보이면서 사업영역을 향후 재활치료 영역으로까지 확장할 방침이다.

바디프랜드가 CES 2022에서 공개하는 안마의자 ‘팬텀 로보’.(사진제공=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CES 2022에서 공개하는 안마의자 ‘팬텀 로보’.(사진제공=바디프랜드)

3일 바디프랜드는 내달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 전시회 ‘CES 2022’에서 로봇 형태의 안마의자 ‘팬텀 로보’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팬텀 로보는 약 50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자해 만든 미래형 헬스케어 제품이다. ‘착용’한다는 콘셉트로 양쪽 다리 마사지부가 독립적으로 구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두발을 동시에 넣어 왼쪽 다리와 오른쪽 다리 구분 없이 동일한 마사지 패턴을 제공하는 형태의 기존 안마의자와는 달리 ‘로보 모드’를 통해 상황에 따라 양쪽 다리가 서로 다른 움직임과 마사지를 구현할 수 있다. 나아가 스트레칭 등의 운동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장요근 스트레칭 △사이클 △햄스트링 스트레칭 △트위스팅 스트레칭 등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다리 마사지부가 분리되는 인체공학적 원리를 적용했다.

특허기술 접목해 더 섬세한 마사지 구현

특히 팬텀 로보에는 국내외 실용실안 및 특허 기술이 적용됐다. ‘독립적으로 구동하는 복수개의 다리 마사지부를 포함하는 마사지 장치 기술’, ‘독립적으로 구동하는 복수개의 다리 마사지부를 포함하는 마사지 장치’ 등이다. 양쪽 다리 마사지부의 길이가 각각 조절돼 골반이 틀어지거나 양쪽 다리 길이가 달라 기존의 안마의자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용자에게 편안한 맞춤 마사지를 제공하는 특허기술 역시 향후 제품에 적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 번에 성인 평균 엄지손가락 너비의 10분의 1보다 작은 1.25mm씩 움직이며 정교하게 마사지하는 ‘핑거 무빙(Finger Moving)’ 기술을 적용한 'XD-Pro(프로) 마사지 모듈'을 탑재해 사람의 손맛에 가까운 마사지가 가능하다. 정밀한 체형 인식과 함께 안마 각도도 세밀하게 조절돼 디테일한 안마감을 제공한다.

바디프랜드는 이 제품을 시작으로 재활치료 영역으로의 확장을 꾀하겠다는 계획이다. 개별 구동이 가능하다는 제품의 특성을 살려 보다 섬세한 마사지와 나아가 재활 영역과 연계해 재활치료를 위한 의료기기 제품으로 진화시키겠다는 것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다리를 독립적으로 구동할 수 있는 로봇 형태의 안마의자로 기존 안마의자 보다 섬세한 마사지가 가능해 장요근 스트레칭과 햄스트링 스트레칭 등 새로운 형태의 마사지를 제공한다"며 “향후 재활치료 영역과의 연계를 통해 인류의 건강 수명을 10년 연장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