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22’서 고객경험 연결 혁신기술 대거 선봬
삼성전자, ‘CES 2022’서 고객경험 연결 혁신기술 대거 선봬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1.0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IoT/5G 등 사용자 맞춤형 솔루션 구현, 고객에 다양한 경험 제공
CES 2022 삼성전자 전시관의 팀삼성 존.(사진=삼성전자)
CES 2022 삼성전자 전시관의 팀삼성 존.(사진=삼성전자)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2’서 고객 경험을 연결하는 혁신 기술을 대거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5일부터 7일까지(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전시회 ‘CES 2022’에서 AI/IoT/5G 등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 맞춤형 솔루션을 구현하고 고객들에게 경험을 제공하는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에 참가업체 중 가장 넓은 3596㎡(약 1088평) 규모로 전시관을 마련하고, 16m와 8m에 달하는 2개의 LED 사이니지 월을 이용해 ‘쇼윈도(Show Window)’ 콘셉트의 미디어 월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최신 촬영 기법과 디스플레이를 통해 마치 여러 개의 쇼윈도우가 눈앞에 펼쳐진 듯 미디어 월을 구성해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또한 개막일 하루 앞서 진행되는 기조연설 주제인 ‘미래를 위한 동행(Together for Tomorrow)’을 표현하는 다채로운 영상을 보여준다.

먼저 방문객들은 대형 파사드를 지나 삼성 부스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팀삼성(Team Samsung)존을 만나게 된다.

이번 CES에서는 △‘IoT 허브’ 기능으로 간편하게 스마트 홈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2022년형 스마트 TV △사용자의 선호도와 냉장고에 있는 식자재를 분석해 최적의 레시피를 추천해주고 조리기기와 연결해 주는 ‘스마트싱스 쿠킹’ △최대 2개월간의 전력 사용량을 분석해 에너지 절약 계획을 세워주는 ‘스마트싱스 에너지’ 등을 전시한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CES 2022에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 홈’을 해외 시장에 본격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