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지역 교육격차 해소 '에듀테크 교실'운영
교원그룹, 지역 교육격차 해소 '에듀테크 교실'운영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2.01.05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전국 총 3개 운영…에듀테크 체험 교육 확대 노력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교원그룹이 지역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에듀테크 플랫폼을 활용한다. 교원그룹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태백 황지초등학교에 마련된 ‘교원 에듀테크 교실’에서 학생들이 에듀테크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사진제공=교원그룹)
태백 황지초등학교에 마련된 ‘교원 에듀테크 교실’에서 학생들이 에듀테크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사진제공=교원그룹)

교원그룹은 5일 강원 태백 황지초등학교와 경기 광주 경안초등학교 총 2개교에 ‘교원 에듀테크 교실’을 열었다고 밝혔다. 교원그룹은 2개 학교의 유휴교실을 새롭게 단장해 교원 레드펜 코딩 프로그램을 포함해 전집 및 스마트 패드를 무상으로 제공했다. 현재 전국 총 3개교에서 ‘교원 에듀테크 교실’을 운영 중이다.

'교원에듀테크 교실'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지역사회 IT 교육 수준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역 내 초등학교를 선정하고 교실 개보수와 에듀테크 교육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해 학생들이 자유롭게 에듀테크 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학교에는 아이캔두(AiCANDO), 레드펜 코딩 등 교원그룹의 에듀테크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단순 지식 전달 뿐 아니라 지역 간 교육격차해소와 에듀테크 체험 교육 확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교원그룹이 가진 교육 콘텐츠와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에듀테크 교육 혜택을 받아 창의융합형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교원그룹은 지난해 4월 충남 천안 성환초등학교에 ‘교원 에듀테크 교실’을 처음으로 열었다. 올해 교원그룹은 학습 환경 개선 및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에듀테크 교실 설립 사업, 방과후 인성극장, 아이러브팜을 비롯해 청년 콘텐츠 창작자 및 영유아 지원 사업 등 보다 폭넓은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