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점자 동화책 만들기 봉사활동 진행
OK금융그룹, 점자 동화책 만들기 봉사활동 진행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2.01.2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사원 50명 대상 교육프로그램 일환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OK금융그룹이 신입사원 교육프로그램 일환으로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동화책 만들기를 진행했다. 21일 OK금융그룹은 지난 18일 자사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점자 동화책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OK금융그룹이 지난 18일 자사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점자 동화책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다.(사진제공=OK금융그룹)
OK금융그룹이 지난 18일 자사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점자 동화책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다.(사진제공=OK금융그룹)

이번 행사에는 지난해 말 공개채용을 통해 선발된 OK금융그룹 계열사 신입사원 50여명이 1인 1권의 점자 동화책을 제작했다. 완성된 점자 동화책 50여권은 국제NGO단체 글로벌쉐어를 통해 서울 근교에 위치한 시각장애인 도서관에 기증될 예정이다.

2017년 보건복지부 장애인 실태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내 시각장애인의 수는 약 30만 명으로 추산된다. 이중 약 86%가 점자 해독을 할 수 없는 점자문맹인 것으로 알려졌다. 점자는 시각 장애인의 학습능력 강화 및 취업 시 중요한 요소로 손꼽히나 점자책 보급률이 낮아 시각 장애인들은 원하는 점자책을 제때 읽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점자동화책은 제작비용과 시간이 일반 도서에 4배에 달해 대량생산이 어렵다. 일반도서 대비 약 1.6%정도 만 보급될 정도로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책과 교구가 거의 없는 상황이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 프로그램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신입사원이 이웃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면서 나눔의 가치를 깨닫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사회 곳곳에 온정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부 및 봉사 프로그램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