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설 연휴 이동통신 ‘품질 집중관리’ 돌입
SK텔레콤, 설 연휴 이동통신 ‘품질 집중관리’ 돌입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1.24 1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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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사 전문 인력 배치, 통신 서비스 24시간 모니터링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SK텔레콤이 설 연휴에도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이동통신 품질 집중관리에 돌입한다. SK텔레콤은 오는 28일부터 2월 2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전국적으로 하루 평균 1500여명의 SKT 및 정보통신기술(ICT) 패밀리사 전문 인력을 배치해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한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SKT는 전국적으로 이동통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기차역 △버스 터미널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을 증설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 영향으로 고객들의 자가용 이동이 늘어날 가능성을 고려해 고속도로와 국도 주요 구간, 리조트와 휴양림 등 가족 단위 여행지 통신 인프라에 대한 점검도 마쳤다.

또한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 구간의 이동통신 품질과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많이 활용하는 티맵(TMAP) 서비스 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SKT는 언택트 세배 등 이동 전화를 이용한 가족 모임을 지원하기 위해 이달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자사 고객들에게 영상 통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SKT는 지난해 설 연휴 무료 영상 통화 지원 당시의 이용 패턴을 바탕으로 올해 영상 통화 이용 고객들이 평시 대비 5배 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윤형식 SKT 인프라운용 담당은 “고객들이 언택트 환경 및 장시간 이동하는 교통편 안에서도 SKT의 서비스를 통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연휴 중에도 시스템 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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