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 제18대 회장 선거 세부 추진계획 확정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 제18대 회장 선거 세부 추진계획 확정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2.02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연합회가  2022년 제1차 선거관리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경북연합회가 2022년 제1차 선거관리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조동만 위원, 김동량 위원, 조경환 부위원장, 황보 기 위원장, 김영규 위원, 박점출 위원, 여상운 위원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회장 양재경)는 1월 27일 연합회 회장실에서 2022년 제1차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황보 기 부회장 겸 포항시지회장) 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1월 25일 열린 이사회에서 제18대 경상북도연합회장 선거를 오는 2월 17일에 실시하기로 결정하고, 세부추진계획과 제반사항을 의결하고, 금번 선거를 통해 모두가 만족하고 화합하는 지속가능한 모범적인 노인회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하자고 결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장인 황보 기 부회장 겸 포항시지회장, 부위원장인 조경환 칠곡군지회장, 위원인 김동량 안동시지회장·김영규 영덕군지회장·박점출 감사 겸 상주노인대학장·조동만 영양군지회 수석부회장·여상운 성주군지회 수석부회장 등 전원 참석했다.

회의에서 제18대 경북연합회장 선거 기탁금을 각 1000만원으로 확정했으며, 세부일정은 2월 3일 선거일 공고, 3~10일 후보자 등록, 8~9일 선거인 명부열람, 17일 11~14시 투표후 개표, 17일 당선인 공고로 정했다. 

2차 회의는 오는 2월 10일로 후보자등록을 마감하고 기호 추첨, 3차 회의는 2월 17일로 선거 당일 제반 사항을 점검과 선거 집행을 위해 소집하기로 했다.

이 날 양재경 연합회장은 “설 명절을 앞둔 시점에서 귀중한시간을 할애하여 감사하다”며 “엄정한 선거관리로 다같이 공감하는 축제 분위기를 만들어 달라”고 인사말하고 자리를 떠났다. 

황보 기 선거관리위원장은 “코로나 상황이 우려되는 가운데에서도 추진하지 않을 수 없는 선거이기에 참여해 주신 위원들께서 보다 적극적인 마인드로 선거관리에 임해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해달라”며 “금번 선거를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노인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