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대전 유성구지회, 스마트경로당 구축완료 기념행사
대한노인회 대전 유성구지회, 스마트경로당 구축완료 기념행사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2.16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유성구지회가 스마트경로당 구축 완료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대전 유성구지회가 스마트경로당 구축 완료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대전 유성구지회(지회장 신기영)는 2월 11일 유성구가 신안인스빌리베라경로당(회장 이국자)에서 개최한 스마트경로당 구축 완료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 조승래 국회의원 등 민관 관계자가 참석하고 65개 스마트 경로당이 줌(Zoom)을 통하여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는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한 프로그램 시연과 참여자 건강측정시스템 시연 후 65개 스마트경로당 행사 계획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유성구지회는 2016년부터 실시해온 ICT경로당사업을 통해 경로당활성화를 추진해 왔으며, 지난해 스마트경로당 구축사업에 총 65개소가 선정되어 비대면 화상회의, AI아바타를 활용한 치매 예방 및 진단, 비접촉 터치 기반 방식의 건강 체크,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한 생활정보 서비스, 비대면 여가 복지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효율적인 운영과 시스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인일자리 사업의 일환인 스마트경로당 매니저가 65개소 경로당에 1명씩 배치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신기영 지회장은 “스마트경로당 운영에 힘써주신 조승래 의원을 비롯하여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비대면 생활이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현안들을 해결하는데 스마트경로당사업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