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삼성전기에서 어르신 보행보조기 지원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삼성전기에서 어르신 보행보조기 지원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3.1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지회가 보행보조기 67대를 관내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세종시지회가 보행보조기 67대를 관내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지회장 장영)는 세종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삼성전기와의 지정기탁사업으로 보행보조기 67대를 지원했다.

지회는 2021년 12월 20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 2개월간 총 사업비 800만원으로 보행보조기 67대를 구입하고, 관내 498개소 경로당에서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사전조사해 꼭 필요한 어르신을 선정하여 직접 전달하였다. 

세종시 연동면 명학산업단지에 위치한 삼성전기는 여러 해에 걸쳐 세종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와 세종시지회를 통해 어르신 보행보조기(실버카), 사랑의 지팡이 등 보행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어르신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물품지원 및 기부를 지속하고 있어 기업의 사회적 환원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 

보행기를 전달받은 어르신들은 “수술한 다리에 힘이 없어 불안했는데 이렇게 튼튼한 보행보조기를 지원해주니 너무나 고맙다”며 “날씨 따뜻해지면 친구삼아 든든하게 산책하며 건강 챙기겠다. 지원해준 곳에 깊은 감사 꼭 전해 달라”고 말했다. 

장영 지회장은 “보행보조기 벗 삼아 튼튼하게 근력 키우시며, 젊은 날 씩씩하게 살아내신 어르신들 저마다의 소중한 삶이 오래오래 건강하고 평안하시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