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행정안전부로부터 ‘재해경감우수기업 인증’ 획득
전기안전공사, 행정안전부로부터 ‘재해경감우수기업 인증’ 획득
  • 관리자
  • 승인 2022.03.1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재난에 대한 재해경감활동 체계 구축 인정받아

행정안전부로부터 재해경감우수기업 인증 수여을 받는 박지현 전기안전공사사장(왼쪽 네번째)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재해경감우수기업 인증식에 참석한 박지현 전기안전공사사장(왼쪽 네번째)

[백세시대]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지현)가 지난 3월 8일 행정안전부로부터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기업재난관리표준에 따라 재해경감 활동 계획을 수립·시행하는 기관에 대해 그간의 활동을 평가하고, 유사시 신속히 정상화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인증서를 발급하는 제도다.

공사의 이번 우수기업 인증은 재해경감 실무조직을 구성하고 각종 재난 상황에 대비해 교육, 훈련, 모니터링 등 재해경감활동 관리체계를 성공적으로 구축·운영한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다.

박지현 사장은 “지난해 12월 국제표준인 비즈니스 연속성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이뤄낸 데 이어 이번 우수기업 인증 획득으로 평상시는 물론 비상시에도 대국민 전기안전 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재난책임기관으로서 더욱 막중한 책임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지난 2020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에 이어 올해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으로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