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지성규 총괄부회장 취임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도약”
바디프랜드 지성규 총괄부회장 취임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도약”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2.03.29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중국법인 키워내는 등 금융권 ‘글로벌통’으로 통해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바디프랜드의 지성규 총괄부회장이 28일 취임했다. 이날 지 총괄부회장은 바디프랜드 도곡본사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임직원들에게 그 간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미래 청사진과 다섯 가지 추진과제를 제시했다.

바디프랜드의 지성규 총괄부회장(사진)이 28일 취임했다.(사진제공=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의 지성규 총괄부회장(사진)이 28일 취임했다.(사진제공=바디프랜드)

이날 취임식에서 지 총괄부회장은 △’글로벌 초일류 헬스케어 그룹’의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대대적인 글로벌 시장 확충, △선진화 된 디지털 시스템 경영, △비대면·초개인화 시대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 △일하고 싶은 기업·열린 사내문화 등 다섯 가지 추진 과제를 제시했다. 지 총괄부회장은 “이 다섯 가지가 자연스러운 습관이 되도록 함께 고민하고, 손을 맞잡고 역경을 이겨내며, 성취한 열매를 함께 나누겠다”고 말했다.

지 총괄부회장은 취임과 함께 바디프랜드의 사업 전반을 진두지휘하며 실질적으로 경영을 총괄하게 된다. 국내외를 막론한 바디프랜드의 주요 경영상의 의사결정에서부터 시스템 경영 확립, 전사 혁신, 글로벌 진출 등에 이르기까지 경영 전반에 대한 책임과 권한을 갖고 전면에 나서게 된다.

지성규 총괄부회장은 ‘글로벌’과 ‘디지털’ 분야 전문가다. 지난 삼십여년을 금융권에 몸담으며 하나은행 중국법인을 키워내는 등 금융권의 ‘글로벌통’으로 불렸다. 중국어•영어 등 외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고 소통을 중시하는 타고난 글로벌 전략가라는 평이다. 하나은행장 역임 시에는 디지털 부문을 총괄하는 리더로서, 디지털 전환(DT)과 금융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바 있다.

이러한 강점을 살려 지 총괄부회장은 바디프랜드의 경영 전반을 총괄해 이끌어 나가는 것은 물론 중국, 미국 등 글로벌 사업과 ‘디지털 헬스케어’ 등 신사업도 함께 진두지휘하게 된다.

지 총괄부회장은 인생의 좌우명으로 삼고 있는 맹자의 ‘천강대임론’을 인용해 고난을 딛고 일어서는 도전정신도 강조했다. 지 총괄부회장은 “하늘이 어떤 사람을 선택하여 그에게 큰 임무를 맡기려 할 때는 반드시 먼저 역경과 시련을 주어 그 사람을 시험하고 단련한다고 한다. 우리의 이 여정에는 필히 어려움과 고통이 수반될 것이나, 그 고통이 견디기 힘들수록 우리는 더욱 단련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며 우리가 꿈꾸는 곳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 총괄부회장은 “끊임없는 혁신을 즐거운 마음으로 이룬다면 글로벌 넘버원 초일류 디지털 헬스케어 그룹이라는 꿈을 성취하게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면서 “오늘 이 순간부터 잠시도 쉬지 않고 임직원 여러분들을 도와 바디프랜드의 성장과 도약을 위해 가진 모든 역량을 쏟아 붓도록 하겠다”며 의지를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