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제16대 장영 지회장 취임식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제16대 장영 지회장 취임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4.04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호일 중앙회장, 이춘희 시장과 이태환 시의회 의장 및 홍성국·강준현 국회의원 참석
세종시지회는 제16대 장영 지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세종시지회는 제16대 장영 지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는 4월 1일 세종시노인복지관 4층 대강당에서 제16대 장영 지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오미크론 확산에 따라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 이번 취임식에는 김호일 중앙회장, 세종특별자치시 이춘희 시장과 이태환 시의회 의장 및 홍성국·강준현 국회의원, 서금택·유철규·이윤희 시의원과 지역인사, 도시교통공사 임원, 산림조합장, 문화원장, 한국비림박물관 이사장 등 내빈과 지회 이사, 감사, 고문, 선거관리위원장, 13개 읍·면·생활권 분회장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김호일 중앙회장은 등록증을 수여하고 “행복한 노년생활의 보장을 위한 노인회의 궁극적 소명을 실천하기 위해 함께 애쓰자”라고 축사를 했으며, 이춘희 시장과 이태환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노인복지 실천을 위하여 노인회와 긴밀하게 소통하고 상호 업무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영 지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2018년 세종시지회 제15대 지회장으로 당선된 후 노인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으나, 예기치 못한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하여 야심차게 계획했던 다양한 사업과 행사들이 중단되거나 축소되어 너무나 안타까운 시간을 보냈다”고 아쉬움을 표했다. 

이어 “아직 실천하지 못한 많은 과업이 있어 다시금 기회를 주신 것이라 생각하며, 겸허한 자세로 지난 4년보다 더 부지런하고 사려깊게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제안하고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회에 따뜻한 응원과 관심, 그리고 지혜로운 조력을 부탁드린다”고 포부를 밝혔다. 

2018년 세종시지회 제15대 지회장으로 당선된 장영 지회장은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노인일자리, 노인대학, 경로당, 노인문화센터, 자원봉사센터, 다양한 생활체육 등의 사업을 진행했다. 

2019년부터 복권기금 사업을 통해 노인복지관의 내실을 견고히 하고, 노인일자리 예산을 매년 확대 편성해 양질의 일자리 참여를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높여 보건복지부 최우수지회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경로당 운영비, 부식비 등 시지원금 증액으로 경로당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노인자원봉사클럽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섬김을 실천하는 모범 노인상을 제시하였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고, 우수지회상을 수상했다. 
  
1946년생인 장영 지회장(76세)은 충북대학교 체육교육과를 졸업 후 교편생활을 했다. 체육회 사무국장, 세종문화원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세종특별자치시 법원 민사조정위원장과 한궁협회장, 대한노인회 중앙회 이사를 맡고 있다. 문화체육부 장관상, 대통령 표창, 국민훈장 화관장, 보건복지부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