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전국 고교 럭비부에 장학금 전달
OK배정장학재단, 전국 고교 럭비부에 장학금 전달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2.04.04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과 대한럭비협회가 럭비 꿈나무 지원을 위해 힘을 모았다. OK배정장학재단은 대한럭비협회와 함께 ‘차세대 럭비 꿈나무 육성을 위한 매칭 그랜트 장학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OK배정장학재단이 대한럭비협회와 함께 ‘차세대 럭비 꿈나무 육성을 위한 매칭 그랜트 장학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사진제공=OK배정장학재단)
OK배정장학재단이 대한럭비협회와 함께 ‘차세대 럭비 꿈나무 육성을 위한 매칭 그랜트 장학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사진제공=OK배정장학재단)

장학기금은 △양정고 △배재고 △서울대사대부고 △부천북고 △인천기계공업고 △천안오성고 △경산고 △NLCS제주 등 럭비부를 운영 중인 고등학교에 전액 전달됐다. 장학기금을 전달받은 고등학교는 차세대 럭비 유망주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운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각종 기자재 및 훈련용품 구매 등 럭비 발전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 기금은 대한럭비협회가 주관하고 OK금융그룹이 후원하는 ‘제1회 OK금융그룹배 럭비 고교동창 노사이드 채리티 매치(럭비 채리티 매치)’를 통해 마련됐다. 지난해 9월 개최된 럭비 채리티 매치는 럭비부 출신 고교동창부로 나뉘어 특별 친선경기 형태로 진행됐다.

이 대회에 참가한 럭비인들은 상금 전액을 기부해 ‘럭비 꿈나무’를 지원하는 데 사용하기로 뜻을 모았다. OK배정장학재단도 럭비인들의 뜻에 공감하며, 럭비 저변 확대 및 학교 스포츠 클럽 활성화를 위해 동일한 금액을 함께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추가 기부금을 조성했다.

OK배정장학재단은 2016년부터 초·중·고·대학생 럭비 유망주를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2020년에는 전국 중·고·대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을 위한 럭비 월드컵 공인구 600여개 등 럭비 교육 기자재도 지원한 바 있다. 지난해 오픈한 럭비 채리티 매치 역시 미래 럭비 유망주 육성을 위한 장학재원 마련을 목표로 주기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아울러 OK배정장학재단과 대한럭비협회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럭비 채리티 매치 오픈을 촉매제 삼아 한국 럭비 발전 및 럭비 저변 확대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