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수제 캔맥주 3종 롯데백화점 입점
교촌치킨, 수제 캔맥주 3종 롯데백화점 입점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2.04.04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맥’, ‘금강산 골든에일’, ‘백두산 IPA’ 등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교촌치킨이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교촌)가 수제 캔맥주 3종을 롯데백화점에 입점한다. 교촌은 다양한 판매 채널 확보를 통해 고객들에게 자사의 수제 맥주를 더욱 널리 알릴 방침이다.

교촌치킨 수제 캔맥주 3종 ‘치맥’, ‘금강산 골든에일’, ‘백두산 IPA’.(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 수제 캔맥주 3종 ‘치맥’, ‘금강산 골든에일’, ‘백두산 IPA’.(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은 수제 캔맥주 3종을 전국 교촌치킨 가맹점 및 편의점에 이어 롯데백화점에 입점한다고 4일 밝혔다. 수제 캔맥주 3종은 ‘교촌 치맥하기 좋은 수제맥주(치맥)’, ‘금강산 골든에일’, ‘백두산 IPA’다.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교촌은 수제맥주 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해 제 2도약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 생산 경쟁력을 갖춘 제조 시설을 바탕으로 다양한 판매 채널 및 수제맥주 라인업, 가맹점 인프라를 통해 국내 수제맥주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촌은 지난해 5월 ‘인덜지’와의 자산 양수도 계약을 체결하며 수제맥주 브랜드인 ‘문베어브루잉’을 인수하고 같은 해 8월 수제 맥주 공장 가동을 본격적으로 알렸다.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수제맥주 공장 ‘문베어브루잉’은 대지면적 약 3,300평에 연간 200만 리터의 맥주를 생산할 수 있는 양조장(메인동), 냉동 창고 등 총 7개동으로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