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자사 캐릭터 ‘뿌찌’ 이모티콘 첫 출시
bhc치킨, 자사 캐릭터 ‘뿌찌’ 이모티콘 첫 출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4.0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말투, 상황, 감정 등 고려 16종 제작 활용도 UP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자사 캐릭터 ‘뿌찌(PUCCI)’를 활용한 브랜디드 이모티콘을 선보인다. bhc치킨은 오는 7일 오후 2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

bhc치킨은 이번 이모티콘은 재치 있는 멘트와 꾸밈없는 그림체로 젊은 층의 지지를 받는 작가 밍밍이와 협업해 제작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MZ세대가 일상에서 즐겨 사용하는 말투, 상황, 감정 등을 고려한 16종으로 제작돼 활용도를 높였다. 수령 방법은 카카오톡 우측상단 검색창에서 ‘bhc’를 입력 후 ‘채널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이모티콘은 채널 신규 추가 고객에 한해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유효기간은 다운로드 후 30일이다. 

bhc치킨은 자사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 첫 출시를 맞아 오는 6일까지 8일간 사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후 말풍선에 들어갈 대사를 댓글로 남긴 후 친구를 태그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뿌찌’ 굿즈(10명)와 bhc치킨 기프티콘(5명)이 각각 제공된다.

bhc치킨 관계자는 “고객들과 보다 친밀하게 소통하고자 자사 캐릭터인 뿌찌를 활용한 굿즈, 릴레이툰에 이어 이모티콘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뿌찌를 기반으로 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해 친숙하면서도 차별화된 브랜드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