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양평군지회, 경로당 운영비 지원 및 보행기 전달식
대한노인회 경기 양평군지회, 경로당 운영비 지원 및 보행기 전달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4.13 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지회가 경로당 운영비 지원 및 보행기 전달식을 진행했다.
양평군지회가 경로당 운영비 지원 및 보행기 전달식을 진행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양평군지회(지회장 김용녕)는 3월 31일 서종분회 강의실에서 경로당 운영비 지원 및 보행기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백승선 서종분회장, 여원구 양서농협장, 김진선 서종면장, 경로당 임원, 농협 임직원 등이 참석해 진행했다. 

양서농협(조합장 여원구)은 17년째 양서, 국수, 서종분회에 연 540만원을, 그외 52개 경로당에 연170만원의 운영지원금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양서분회는 3월 28일, 국수분회는 3월 29일, 서종분회를 3월 31일 분회별로 나누어 3일간 전달식을 개최했으며, 각 분회에 운영지원금, 물품구입 이용권, 보행보조기 등 총 1억 2000만여원을 지원했다.

올해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농협재단과 협력해 보행보조기 82대를 지원해 더욱 뜻깊은 전달식으로 이루어졌다. 

양서농협은 경로당 지원 외에도 원로조합원 건강검진, 위생·미용·건강 물품에 사용 가능한 원로조합원 복지이용권, 원로조합원 장수사진 촬영, 그라운드골프대회 지원 등 다양한 노인복지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날 여원구 조합장은 “관내 어르신들의 생활, 문화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백승선 서종분회장은 “노인 복지를 위해 매년 깊은 애정과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는 양서농협 여원구 조합장 및 직원들에 감사드린다”며 “지회 회원들도 농협 이용에 적극 협조하고 참여하여 농협의 모든 사업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