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골프족 공략 ‘잰걸음’…카테고리별 상품 집중 편성
롯데홈쇼핑, 골프족 공략 ‘잰걸음’…카테고리별 상품 집중 편성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4.0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골퍼 레슨권부터 골프 패키지에 연령대별 골프 니즈 분석까지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코로나19 이후 골프가 대중화되면서 최근 2년간 롯데홈쇼핑의 골프용품 주문량은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해 약 2배 증가했다. 특히 MZ세대와 5,60대 액티브시니어의 주문량은 각각 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지난 3월 해외 입국자 격리면제 발표 후 판매한 필리핀 골프 패키지 여행상품은 1시간 만에 사전예약 3,500건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연령대별 골프 니즈를 분석해 패션, 뷰티, 여행 등 카테고리별 골프 관련 상품을 집중 선보인다. 또한 MZ세대 ‘골린이’를 겨냥한 골프 레슨권도 단독으로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은 본격적인 봄 라운딩 시즌을 맞아 골프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프로골퍼의 1대1 레슨권을 비롯해, 골프패션, 골프여행 패키지 등 관련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0일 오후 5시 35분에는 ‘교원KRT 필리핀 클락 골프투어 패키지’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클락은 쾌적한 자연환경으로 필리핀의 대표적인 골프 여행지로 꼽힌다. 13일 오전 11시 35분에는 골린이들의 필수 뷰티템인 자외선 차단 패치 ‘에어뮤즈 멜라이드 패치’를 판매한다. 아울러 10일 오후 7시 40분에 프로골퍼 임진한이 직접 기획에 참여한 ‘애플라인드 버디골프화’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또 MZ세대 골린이들을 겨냥한 이색 모바일 콘텐츠도 선보인다. 오는 30일까지 인플루언서 커머스 ‘셀럽 라운지’를 통해 ‘정길환 골프 레슨권’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PGA(미국프로골프협회)의 지도자 자격증 ‘클래스 A’ 멤버십을 보유한 정길환 프로에게 직접 원포인트 1대1 레슨을 받을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 골프 입문자를 대상으로 정길환 프로가 수준 진단, 레슨까지 진행하는 예능형 모바일 콘텐츠 ‘위드 정길환 골프’를 선보여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31만 회를 넘기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TV사업본부장은 “향후 트렌드에 맞춰 연령별 고객들의 골프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