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홍천군지회 사업을 띵동!경로당늬우스 영상 취재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홍천군지회 사업을 띵동!경로당늬우스 영상 취재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4.14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연합회가 홍천군지회를 찾아 영상촬영을 진행했다.
강원연합회가 홍천군 홍전읍분회를 찾아 현종길 분회장과 인터뷰 하고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회장 이건실) 경로당광역지원센터는 4월 12일 홍천군지회를 찾아 홍천읍분회의 어르신 교통안전지킴 깃발 사업 현장과 북방면분회에서 농어촌 희망재단 공모사업으로 진행하는 스마트폰 교육현장을 방문하여 영상촬영했다. 

홍천읍분회에서 추진하는 어르신 교통안전 지킴이 깃발 사업은 현종길 분회장의 아이디어로 시작되었으며,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에 교통안전 깃발을 들고 건너가 건너편에 위치한 깃발 통에 꽂아 교통사고를 줄이는 사업이다. 

현장 실험결과, 실제로 어르신들이 깃발을 들고 길을 건너니 차들이 멈춰서서 늦은 걸음의 어르신들을 기다려 주었다. 강원경로당광역지원센터는 이 사업이 신호등 없는 곳에서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한 좋은 방안으로 평가돼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북방면분회의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 현장에서는 스마트폰 교육 후 바로 문자와 전화연락 회신을 가장 빠르게 답변하는 이벤트를 실시하여 어르신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등 어르신들이 좀 더 쉽게 스마트폰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었다. 

이건실 연합회장은 “홍천군지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들의 장점이 ‘띵동!경로당늬우스’를 통해 타 지회에도 알려져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