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사회공헌 STEP-UP 협의회’ 개최
HUG, ’사회공헌 STEP-UP 협의회’ 개최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4.1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UG 사회공헌 담당자와 STEP–UP 협의회 참석 협력기관 실무자가 협의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HUG)
HUG 사회공헌 담당자와 STEP–UP 협의회 참석 협력기관 실무자가 협의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HUG)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ESG경영 모범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돋움에 나섰다. HUG는 오는 22일까지 사회공헌사업 협력기관과 ‘22년도 ’사회공헌 STEP-UP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사회공헌 STEP-UP 협의회는 HUG와 사회공헌 협력기관 실무자가 사회공헌사업 추진방향과 사업 세부사항을 협의하는 자리다. HUG는 이 협의회를 지난 15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14개 협력기관과 실무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HUG는 사업공모 절차를 통해 주거복지, 도시재생 분야 외에 환경, 보건 분야 사회공헌사업을 신규 선정했다. 이에 올해 ESG경영 실천에 더욱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주거와 도시의 가치를 높이는 사회공헌 사업도 추진한다. ‘Value-up 파트너’라는 사회공헌 사업 비전 아래 올해 총 27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친환경 주택 개보수, 도심 녹지조성 등을 통해 지역사회 환경문제 해결에도 참여할 방침이다.

권형택 HUG 사장은 “HUG는 주택공급확대․민간임대활성화 지원강화 등 시장친화적 경영을 지속하면서도, 활발한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또한 다하겠다.”며 “공공부문 ESG경영의 모범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