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이 뭐길래? 전량 소진
bhc치킨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이 뭐길래? 전량 소진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4.2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배포 요청 쇄도 “다양한 콘텐츠 활용, 고객과 긴밀히 소통할 것”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bhc치킨이 지난 19일 오후 2시 자사 카카오톡 채널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을 2차 배포, 준비한 2만 5천개 물량이 6분 만에 완전 소진됐다. bhc치킨은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은 1차 배포 당시 출시 19분 만에 5만개 전량 소진에 이어 배부 후 bhc치킨 자사 공식 채널(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에 재배포 요청이 쇄도하는 등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bhc치킨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재배포를 결정, 당일 공식 인스타그램 내 스토리 콘텐츠를 통해 2차 배포 일시 및 방법 등을 사전 공지했다고 설명했다. 그 결과 2차 물량 소진까지 2시간가량 소요될 것이라는 예측과 달리 단시간에 배포가 완료됐다.

이번 이모티콘은 지난 배포 당시 수령하지 못했던 고객들에 먼저 배포 후 기존과 동일하게 카카오톡 우측상단 검색창에서 ‘bhc'를 입력 뒤 ’채널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누구나 무료로 수령이 가능했다. 단, 다운로드 후 카카오톡에서 30일간 사용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지급됐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모티콘 첫 출시 후 미처 받지 못해 아쉽다는 의견을 표하는 고객들이 많아 2차 배포를 기획했는데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호응해 주셨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 고객들과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치킨은 지난 7일 자사 캐릭터인 뿌찌를 활용한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 16종을 첫 배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