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2022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17개 수상 영예
현대차그룹, ‘2022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17개 수상 영예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4.22 1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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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리아, EV6, GV60 등 디자인 가치 높이 인정받아
2022 iF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에서 본상을 받은 기아 EV6.
2022 iF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에서 본상을 받은 기아 EV6.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2022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에서 본상 17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올해 현대자동차/기아/제네시스는 △제품 △프로페셔널 콘셉트 △실내 건축 △커뮤니케이션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 5개 부문에서 디자인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2022 iF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은 다음 달 16일(현지 시각) 독일 베를린에서 열릴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제품 부문에서는 현대차 스타리아, 기아 EV6, 제네시스 GV60 등이 수상하며 디자인 가치를 높이 인정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스타리아는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테마인 ‘인사이드 아웃’이 최초로 적용된 MPV(Multi-Purpose Vehicle)로,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유려한 곡선의 외관과 넓은 실내 공간 및 개방감이 조화를 이뤄 사용자 중심의 감성적 공간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EV6는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가 반영된 기아 최초의 전용 전기차 모델로, 운전자 중심으로 와이드하게 배치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미래지향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본상을 받았다.

EV6는 2022 레드 닷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최우수상과 ‘혁신적 제품(Innovative Products)’ 본상을 받은 데 이어 iF 디자인상까지 잇따라 수상하며 글로벌 최고 디자인의 전기차로 자리매김했다. 현대차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현대 컬렉션’의 ‘포터블 펫 하우스(Portable Pet House)’, ‘트립 카트(Trip Cart)’, ‘초경량 자석 우산(Ultralight Magnetic Umbrella)’도 제품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외에도 코오롱 사와 공동개발해 EV6에 적용된 하이브리드 원단으로 입체감 있는 디자인을 갖춘 지오닉(GEONIC), GV60에 탑재된 뱅앤올룹슨(Bang&Olufsen) 사운드 시스템, 제네시스 브랜드 디자인이 반영된 제네시스 전기차 무선 충전 시스템도 제품 부문에서 수상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꿈을 현실화하기 위한 디자이너와 엔지니어의 열정과 노력에서 비롯된 결과”라며 “제품부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이르기까지 기술은 물론, 디자인에서도 역량을 집중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만들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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